말리꽃 (Jasmine Flower)
유성은 신흥 씬스틸러 '유성은', 칠팔구 캐릭터 '이우리' 에 120% 빙의! 서러움 묻어난 [칠팔구OST] "말리꽃" 공개! '유성은', 외모 불합격자 '이우리' 완벽 소화! 꿈을 향한 애절함과 서러움 노래로 토해냈다 '유성은', "말리꽃" 녹음을 한번에 끝내며 명불허전 가창력 뽐내 [칠전팔기 구해라 OST Part 3]

Mnet 뮤직드라마 "칠전팔기 구해라" 이우리 역으로 활약중인 '유성은' 의 "말리꽃(원곡 : 이승철)" 이 [칠전팔기 구해라 OST Part 3] 이 공개됐다. Mnet "칠전팔기 구해라" 에서는 세찬(B1A4 진영)의 죽음으로 힘들어하며 갈등의 골이 깊어져가는 세종(곽시양)과 해라(민효린)의 모습이 그려졌다. 또한, 해라와 태풍(심형탁)은 세찬의 버킷리스트를 실현시키기 위해 칠전팔기 팀의 재결합을 추진하며 사방으로 우리(유성은)·장군(박광선)·헨리를 찾아다녔다. 이 속에서 외모 불합격자 '이우리' 역을 맡아 드라마 속 씬스틸러로 활약중인 '유성은' 은 스칼렛(서민지)의 섀도우 보컬로 활동하는 모습이 그려졌다. 이우리는 자신의 처지와 얼마나 더 견뎌야 하는지 짙은 어둠을 헤매고 있어, 지쳐쓰러지며 되돌아가는 내 삶이 초라해 보인데도 등의 가사가 절묘하게 들어맞는 "말리꽃" 을 열창, 꿈을 향한 애절함과 서러움을 표현하며 극의 분위기를 살렸다. 이 장면에서 유성은은 한껏 감정을 끌어올리며 "말리꽃" 을 열창, 한 번에 오케이 사인을 받으며 음악감독에게 특급칭찬을 받았다는 후문이다.

'이승철' 원곡의 "말리꽃" 은 고음강자에게도 어려운 노래로 정평이 나있어 가수 '이정', '홍대광'&'연규성'(슈퍼스타K4) 등 실력파 보컬들이 이 곡을 소화할 때 마다 매번 화제에 오르기도 했다. 유성은은 여자 보컬리스트로는 이례적으로 "말리꽃" 을 불러 Mnet "보이스 코리아" 시즌1 준우승자 다운 면모를 보였다. 또한, '유성은' 의 스승인 '백지영' 은 소속사 SNS페이지를 통해 "말리꽃" 은 보컬리스트들에게도 부르기 힘든 노래로 알려져 있는데 사랑하는 후배 성은이가 재해석해서 잘 소화했다는 소문을 들었다며 "칠전팔기 구해라" 에서 성은이의 연기와 "말리꽃" 많은 기대와 사랑 부탁드린다는 애정 담은 응원영상을 남기기도 했다. 음원을 담당하는 CJ E&M 관계자는 '유성은' 은 자신의 개성을 살린 독특한 음색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원곡의 감동에 자신의 감성을 더해 색다른 "말리꽃" 을 탄생시켰다"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각자의 개성을 살린 선곡/편곡을 통해 출연진의 매력을 담은 다양한 음원을 공개할 것 이라고 전했다.